C++
[C++] main.cpp 이외에 빌드하는 법
Guk-blog
2024. 6. 5. 18:18
728x90
반응형
보통 컴파일 설정하는 글을 보면
main.cpp에서 "Hello World" 정도를 출력만
가능한 정도의 설정만 알려주는 것 같다(내가 이해 못 한 것일 수도 있음)
이번에 설명할 내용은
#ifndef IRun_h
#define IRun_h
#include <string>
class IRun {
public:
virtual void run() = 0;
virtual ~IRun() = default;
};
#endif // IRun_h
#ifndef A_H
#define A_H
#include "IRun.h"
class A : public IRun {
public:
void run() override;
};
#endif // A_H
#include "A.h"
#include "B.h"
int main(){
A a;
B b;
a.run();
b.run();
return 0;
}
인 상태라고 가정했을 때 그냥 f5를 눌러버리면
'undefined reference to `vtable for ~'가 발생할 것이다.
이 오류는 main.cpp만 컴파일하였고 링크나 다른 문제는 없더라도
해당 오류가 계속 발생해서 task.json을 수정하는 방법이나 기타 방법이 많은데
cmake를 활용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cmake를 설치
2. cmakelists.txt를 작성한다
cmake_minimum_required(VERSION 3.10.2)
cmake_policy(SET CMP0074 NEW)
project(
TestProejct
VERSION 0.1
DESCRIPTION "테스트 프로젝트"
LANGUAGES CXX)
# 현재 디렉토리의 모든 소스 파일 가져오기
file(GLOB SOURCES "*.cpp")
# 실행 파일 생성 및 링크
add_executable(project ${SOURCES})
위의 파일에 대한 설명은
주석으로 남겨두었으니
필요하다면 참고하여 수정하면된다
위의 파일을 작성하자마자 configure가 성공했다면 3 과정을 스킵해도 된다.
3. kit 선택
1) ctrl + shift + p를 누름
2) CMake : Select a Kit 선택
3) visual studio ~ arm64 선택
4. Debug 실행
1) ctrl + shift + p
2) CMake : Debug 선택
성공했다면 이제 작성한 코드들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하... CPP 진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