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Mesh Combine을 이용해 DrawCall 줄이기(최적화 끝판왕일듯)

Guk-blog 2019. 5. 7.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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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져도 잘 안나와서 직접 하나하나 시도해보다가 기록함 내가 못찾는건가

 

1. 스크립트 혹은 에셋스토어에서 mesh bake를 다운 받는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simplest-mesh-baker-118123

 

Simplest Mesh Baker - Asset Store

Mesh Baker is a simple plugin that helps you bake several meshes to one. In addition, it contains a Bone Baker . It is a simple wrapper over SkinnedMeshRenderer.BakeMesh() method, which allows you to convert SkinnedMeshRendered to MeshRenderer considering

assetstore.unity.com

사용법을 적자면 에셋을 다운받고 병합할 mesh들을 쭉 드래그하거나 한 곳에 몰아 넣어서

우클릭 후 mesh Bake를 누르면 Baked Mesh라고 새로운 오브젝트가 나오는데 기존의 오브젝트는 끄거나 삭제해주면됨

 

그리고 베이킹을 하려면 메쉬가 붙어있어야 하는데 위 방법을 쓰면 매쉬 필터가 공백으로 되어 있고 UV가 깨져서 베이킹이 깨지게 된다

 

그 해결 방법은 유니티 - Window - Package Manager - ProBuilder 를 다운 받고

새로 만든 Baked Mesh를 Probuilderize를 해주면 메쉬가 새로 만들어지고 오브젝트를 static으로 만든 후 오브젝트에 붙어 있는 스크립트 버튼이나 Probuilder 윈도우 창에서 UV generate를 해주면 됨

 

이후 베이킹까지하면 킹적화 끝

드로우콜 2만개에서 이 방법과 포스팅한 방법으로 겨우 300깨 까지 줄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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