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원하는 함수/코루틴 차례 대로 실행 시키기 - 간단한 방법
Guk-blog
2019. 4. 10. 09:42
728x90
반응형
void first(){}
void second(){}
두 함수가 있다고 가정햇을때
void start(){
first();
second();
}
면 first가 실행되고 특별한 지연함수가 있지 않은 이상 second가 실행되는데
first가 실행하고 끝나길 기다린 후 second를 실행하고 싶다면
코루틴을 활용하면 된다
1. 일정한 간격을 두고 실행하고 싶을 때
IEnumerator deley(){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
first();
}
//2초 뒤에 first실행
2. 함수가 끝나길 기다리고 시작하고 싶을 때
IEnumerator deley(){
yield return StartCoroutine(first());
yield return StartCoroutine(second());
yield return StartCoroutine(third());
...
}
//first가 실행하고 끝나길 기다린 후 second가 실행
//마찬가지로 second가 끝난 후 third실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