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Galuxy S8/8+ 카드보드, 데이드림 및 하이브리드 2D 앱 다운 현상 해결방법

Guk-blog 2019. 3. 28.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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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S8는 FHD/WQHD가 있고 해상도는 2220 X1080 , 2960X1440이 있는데 깃헙에 올라온 실험 결과에 의하면

 

  • Google VR 서비스가 활성화 된 S8 , @ FHD + (2220x1080) 해상도 =  시작시 충돌
  • 구글 VR 서비스와 S8은 비활성화 @의 FHD는 + (2220x1080) 해상도 = 응용 프로그램이 잘 실행 내가 원하는만큼 높은 화면 밝기를 밀어 수 있습니다,
  • S8, Google VR 서비스 비활성화 @ FHD + (2220x1080) 해상도 = 앱이 정상적으로 실행 되고 원하는만큼 화면 밝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 패널로 다시 전환하면 Google VR 서비스가 활성화되는 동안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행 중이며 앱으로 돌아갑니다.
  • 구글 VR 서비스와 S8은 @의 활성화 WQHD + (2960x1440) 해상도 = 응용 프로그램이 잘 실행 , 내가 할 수없는 내가 원하는만큼 높은 밀어 화면 밝기를, 그리고는 전화가 낮은 지속성 모드로가는 것 같다.
  • 구글 VR 서비스와 S8은 @의 비활성화 WQHD를 + (2960x1440) 해상도 = 응용 프로그램이 잘 실행 , 내가  , 내가 원하는만큼 높은 화면 밝기를 밀어 전화는 낮은 지속성 모드로 전환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것의 가정 서비스 ISN '때문에 t 활성화 됨).

라고 한다. 고로 앱을 실행할 때 혹은 VR전환 할 때 설정값을 바꿔줘야한다는 것인데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androidmanifest - android:configChanges="density" 추가

density만 추가하면 

위와 같은 현상을 볼 수 있다. 고로 아래의 코드를 스크립트에 추가해준다.

 

2. Screen.SetResolution (Screen.currentResolution.width, Screen.currentResolution.height, true);

으로 해상도 설정 및 전체화면 고정

 

직접 해본건 아니지만 필요할 때 쓰기 위해 정리

 

S8 앱 다운에 대한 깃헙 게시글 링크 :https://github.com/googlevr/gvr-unity-sdk/issues/671

 

Cardboard (and hybrid 2D+Daydream) apps crash on S8 when screen resolution is not WQHD+ (Switching Between VR.enabled cause cras

Hi, everyone I had issue with switching between 2D and VR Mode This method cause crash StartCoroutine(LoadDevice("cardboard")); IEnumerator LoadDevice(string newDevice) { yield return nul...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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