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싱글톤 스크립터블 오브젝트

Guk-blog 2020. 9. 11.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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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c class Price_DB : ScriptableObject
{
    private const string SettingFileDirectory = "Assets/Resources";
    private const string SettingFilePath = "Assets/Resources/Price_DB.asset";
    private static Price_DB _instance;
    public static Price_DB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return _instance;
            }
            _instance = Resources.Load<Price_DB>("Price_DB");
#if UNITY_EDITOR
            if (_instance == null)
            {
                if (!AssetDatabase.IsValidFolder(SettingFileDirectory))
                {
                    AssetDatabase.CreateFolder("Assets", "Resources");
                }

                _instance = AssetDatabase.LoadAssetAtPath<Price_DB>(SettingFilePath);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CreateInstance<Price_DB>();
                    AssetDatabase.CreateAsset(_instance, SettingFilePath);
                }
            }
#endif
            return _instance;
        }
    }

다른 스크립트에서 사용하려면 Price_DB(싱글톤 스크립터블 스크립트).Instance.함수명

을 사용해서 어디서든 사용 가능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출처 : www.youtube.com/watch?v=n1TMGNhI29k&t=700s&ab_channel=%EB%A0%88%ED%8A%B8%EB%A1%9Cretr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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