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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중인 프로젝트로 바빠서 블로그에도 신경을 못썼는데 한 분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이전 포스팅의 해결법을 적겠습니다.
https://guks-blog.tistory.com/m/entry/Unity-AR-Foundation-%EC%9D%98-%EB%AC%BC%EA%B1%B4-%EB%B0%B0%EC%B9%98
해결방법은 허탈할 정도로 쉬운데
바로 콜라이더 컴포넌트를 추가해주면 됩니다.
테스트했던 오브젝트는 단순히 출력물이라고 생각해서 메쉬와 렌더러 그리고 개인이 필요로하는 스크립트만 만 추가해서 테스트했었는데 아마 이 포스팅을 찾아보고 계신 분이라면 위와 같이 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AR Core에서 단순히 그 오브젝트를 추가하면 사용자의 위치 트래킹만 붙잡고 이리 저리 이동하는 듯합니다.
그래서 생성한 오브젝트는 플레이어의 위치가 바뀌었으니 멀어지거나 이상한 곳으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이는거죠.
이 때 콜라이더나 리지드바디(테스트는 안해보았으나 작동할것으로 생각됩니다)를 추가해주면 플레이어 주위에 정상적으로 잘 생성되고 알맞은 위치에 있는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늦은 포스팅으로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지만 로그린하지 않은채 댓글만 달아두셔서 쪽지를 못드렸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개발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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