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proguard for Google Admob + Google Sign in + Facebook Sign in

Guk-blog 2020. 1. 3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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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mob과 gms sdk+ facebook sdk를 사용하면

 

dex/merge 오류가 발생 되어

빌드가 안되고 대충 proguard 긁어다가 빌드하면

class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보이실 겁니다

 

저도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똥고생을 하다가

결국 해결하게 된 결과물입니다.

 

gms setting, facebook setting, admob setting은

이미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proguard 사용하기 위한 준비를 설명드릴게요.

 

Menu -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1) Build - User Proguard file => Check

2) Minify - Debug/Release => Proguard

3) Asset - Plugin - Android - Proguard-user Open and Edit

-keep class com.google.unity.** {
*;
}
-keep class com.facebook.unity.** {
   *;
}
-keep class com.facebook.internal.**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ad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games.bridge.**{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ds.**{
   public *;
}
-keepattributes *Annotation*
-dontobfuscate

 

저처럼 고생하지마시고

모두 해결하시고 막힘 없는 개발되시길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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