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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mob과 gms sdk+ facebook sdk를 사용하면
dex/merge 오류가 발생 되어
빌드가 안되고 대충 proguard 긁어다가 빌드하면
class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보이실 겁니다
저도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똥고생을 하다가
결국 해결하게 된 결과물입니다.
gms setting, facebook setting, admob setting은
이미 되어 있다는 전제하에
proguard 사용하기 위한 준비를 설명드릴게요.
Menu -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ing Settings
1) Build - User Proguard file => Check
2) Minify - Debug/Release => Proguard
3) Asset - Plugin - Android - Proguard-user Open and Edit
-keep class com.google.unity.** {
*;
}
-keep class com.facebook.unity.** {
*;
}
-keep class com.facebook.internal.** {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ad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game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ndroid.gms.**{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games.bridge.**{
public *;
}
-keep class com.google.ads.**{
public *;
}
-keepattributes *Annotation*
-dontobfuscate
저처럼 고생하지마시고
모두 해결하시고 막힘 없는 개발되시길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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