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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게임에서 빈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붙여서
리스트로 프리팹들을
다 들고 있어도 되지만
초반 로딩시간과 메모리가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Resource 폴더에 프리팹들을 저장해거나
번들로
프리팹들을 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저도 잘 몰라염 헷)
Resource에 프리팹들을 저장하고 불러와서
사용하는 법을 적어볼게요
먼저 Resource 폴더에
적 폴더와 아군 폴더를 생성해줍니다
(개인이 만드는 프로젝트 성향에 맞춰 생성)
그리고 프리팹들을 넣어줍니다
이후 스크립트로 ㄱㄱ
private void start(){
Resources.Load<GameObject>("Enemy/Enemy1");//Enemy1만 로드
Resources.LoadAll<GameObject>("Enemy/");//해당 폴더에 있는 프리팹들을 모두 로드
}
Load한 프리팹을 Instantiate하거나 원하는 대로 요리하면 되고
LoadAll은 배열(GameObject[])로 저장해서 요리하면 됩니다
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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