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Rect Scroll View관련 Tip

Guk-blog 2020. 4. 8.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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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롤 뷰의 콘텐츠 안에 들어가는 내용이 고정 되어 있으면 별 문제없겠지만

유동적으로 콘텐츠의 크기를 관리하고 싶을 때가 있을 텐데 이와 관련한 팁입니다.

먼저 스크롤 세팅을 보면 저는 스크롤 바를 다 지우고 콘텐츠 범위를 클릭/터치해서 좌우로 넘기는 스크롤 뷰를 만들었습니다.

 

좌우의 끝에서 멈추게 하기 위해 Movement Type은 Clamped를 사용하고 있고

관성은 필요하지 않으니 Inertia를 false로 했습니다.

 

Content를 보면 

Grid Layout Group과 Content Size Fitter를 붙였는데

Layout Group은 아이템이 content아래에 붙을 때마다 일정 Padding을 가지면서 오른쪽으로 추가하기 위함입니다

(만약에 Constraint count를 2로 두면 위에 한번 아래 한번 생성하고 오른쪽에 붙기 시작합니다)

 

Content Size Fitter를 보면 생성된 아이템의 가장 좌우의 끝부분만큼 Content 크기를 키우기 위해

Horizontal Fit을 Preferred Size로 설정했습니다

 

다른 프로젝트하다가 필요할 때 또 검색하러 갈 것 같으니 기록을 남깁니닼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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