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op View Shooting Game Demo - pooling, dither(5)

Guk-blog 2020. 3. 18.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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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편에선 그래프를 생성했습니다

그건 이제 Material에 입히는 쉐이더로 사용되구요

 

이제 지형지물에 가려질 때 보여질 메터리얼을 생성해주면 됩니다

Asset - Create - Material로 생성 하고

쉐이더를 Shader Graphs에서

본인이 생성한 이름의 그래프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평상시에 출력될 캐릭터 메터리얼이 없거나

저처럼 대충 만들어보고 싶다면 대충 

메터리얼 하나 만들어주시고 

쉐이더만 Universal Render Pipeline - Lit 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움직일 오브젝트들에게 레이어를 입혀주세요

저는 Characters라는 레이어를 입혔습니다.(물론 프리팹들에게 적용되도록)

 

그리고 마지막 단계입니다.

파이프 라인 설정

 

먼저 기본 설정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그리고 포워드 렌더러 설정창입니다.

빨간 밑줄 친 부분이 핵심입니다. 

먼저 디폴트 레이어 마스크에서 방금 입혀준 레이어만 제외해줍니다

 

Renderer Features에서 첫 번째 상단에 있는 항목의

Override를 눌러 확장시킨 후 Unlit Graph로 만든 쉐이더를 연결해준

Material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Depth를 체크해주고 

Depth Test를 Greater로 변경합니다.

Dither가 다른 오브젝트보다 Depth가 낮으면 가려지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플러스 버튼을 눌러 새 Feature를 추가 하고 

Filters - Layer Mask를 아까 제외한 레이어로 설정해줍니다.

 

그러면 완성!

 

오브젝트에 가려진 부분만 위와 같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고생하셨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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