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op View Shooting Game Demo - pooling, dither(1)

Guk-blog 2020. 3. 17. 1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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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탑 뷰 시점의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지형지물에 캐릭터가 가려지면 불투명?

쨋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도록 하는 dither도 적용 시켜보겠습니다.

 

이번 편에선 씬 구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씬 구성은 너무나 귀찮은 나머지 대충 배치했네요 허허(실린더는 콜라이더 제거했습니다)

해당 성 모델은 mage모델 치면 무료로 성만 배포하는 걸 다운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캐릭터는 보시는 것 처럼

캡슐에 실린더 하나 달아서

총이랍시고 달아놨구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총알이 시작할 지점을 firePoint라고 설정해놨습니다.

 

Bullet Controller는 Bullet과 Paricle들을 생성 및 풀링해줄 녀석입니다.

parent는 말그대로 생성된 오브젝트들을 아래로 쭈우우욱 나열된게 보기싫어서

강제 수용시켰습니다.

 

다음 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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