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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편에선
키보드 버튼에 따른 플레이어 움직임과
마우스 위치에 따른 플레이어 회전,
사격 동작을 만져볼게요
문질문질
플레이어 구성입니다.
Rigidbody를 보시면
이눔새끼 넘어지지말라고
x,z 로테이션을 고정시켜놨구요
미국가지말라고 y축 포지션도 고정해놨습니다
각설하고 스크립트로
plyer Movement Script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erMovemen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moveSpeed = 5f;
public Camera cam;
Rigidbody rig;
Vector3 movement;
Vector3 mousePos;
private void Start()
{
rig = GetComponent<Rigidbod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movement.x= Input.GetAxisRaw("Horizontal");
movement.z = Input.GetAxisRaw("Vertical");
mousePos = cam.ScreenToViewportPoint(Input.mousePosition);
if (Input.GetButton("Fire1"))
{
Pooling.instance.Shoot(); //푸우우울링 된 총알 슈팅
}
}
private void FixedUpdate()
{
rig.MovePosition(rig.position + movement * moveSpeed * Time.deltaTime);
Vector3 lookDir = mousePos - rig.position;
float angle = Mathf.Atan2(lookDir.y,lookDir.x)*Mathf.Rad2Deg - 90f;
rig.MoveRotation(Quaternion.Euler(0,-angle,0));
}
}
마우스 위치에 따른 회전이 약간 애매한데 대충 해놨습니다.
제대로 만드실 분은 잘 조절하셔서 이쁘게 사용하세요
다음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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