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op View Shooting Game Demo - pooling, dither(4)

Guk-blog 2020. 3. 17.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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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먼저 소개했어야 했는데 

의식의 흐름대로 지금 소개드립니다.

 

총알 프리팹입니다.

만드는 법은 하이라키에서

원하는 mesh, material을 입혀주고

Collider와 RigidBody를 붙여줍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폴더에 끌어다 주면 프리팹이 완성됩니다.

 

혹시나 프리팹을 만들고 하이라키에서 수정했다면 

빨간 밑줄친 오버라이드를 해주시거나

프로젝트에 있는 프리팹을 직접 수정하셔야 반영됩니다.

 

 

오조준해서 쏘고싶지 않기때문에 gravity는 껐습니다.

원하시면 키시고 잘 조절하시면서 다뤄주세요

로테이션도 막아뒀는데 혹시라도 횡으로 발사될까 염려되어 막아놨습니다

안막으셔도 됩니다

 

파티클입니다

원하는 대로 만드시거나 무료 파티클을 사용하시기 귀찮으시면 

개똥같은 파티클이지만 위와같이 설정해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빨간 밑줄입니다

먼저

looping을 false로 해주고

Stop Action을 Destroy(default)가 아닌 Disable로 설정해주세요

저흰 부시는게 아닌 재사용할줄 아는 사람들이니까요

 

여기까지 Player Movement와 Pooling은 끝이고

다음 편은 Dither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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