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Top View Shooting Game Demo - pooling, dither(5)

Guk-blog 2020. 3. 17. 17:49
728x90
반응형

Dither를 하기 위해선 Unlit Graph를 다뤄야하는데

만약 Asset 우클릭 - Create - Shader - Unlit Graph가 안보인다면

 

Window - Package Manager 에서

아래의 패키지를 다운받아보세요

 

Unlit Graph를 만들었다면 더블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같은 배경이지만 Unlist master와 Prepertices를 제외한 텅 비어있는 창이 뜹니다.

이제부터 구성을 하나하나 설명할게요

 

먼저 

Properties 부터 설명할게요

이 부분은 해당 쉐이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래프 창이 아닌 인스펙터에서도

조절 가능한 파라미터들을 저장하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왼쪽 상단을 보면 Graph이름과 플러스 모양이 있을텐데요

플러스 모양을 눌러서 컬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색은 지형지물 뒤에 숨으면 

이런 색을 띄면 좋겠다 싶은걸로 설정해주세요

 

아래 사진들은 모두 Vector1으로 추가해주시고

알파값, Dither크기, Fresnel크기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만든 녀석들을 창으로 꺼내야 하는데

잘 보면

버튼처럼 좌우로 긴 원형 버튼처럼 생긴 부분을 누르고

밖으로 드래그 드랍해주시면

짠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창을 클릭하고 space bar 키를 누르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Dither, Fresnel Effect, Multiply 모두 생성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 연결해주시면 준비는 끝납니다

 

그래프 생성은 끝났습니다

다음 편에선 메터리얼 설정과 파이프 라인 설정을 해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