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ther를 하기 위해선 Unlit Graph를 다뤄야하는데
만약 Asset 우클릭 - Create - Shader - Unlit Graph가 안보인다면
Window - Package Manager 에서
아래의 패키지를 다운받아보세요
Unlit Graph를 만들었다면 더블클릭 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같은 배경이지만 Unlist master와 Prepertices를 제외한 텅 비어있는 창이 뜹니다.
이제부터 구성을 하나하나 설명할게요
먼저
Properties 부터 설명할게요
이 부분은 해당 쉐이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래프 창이 아닌 인스펙터에서도
조절 가능한 파라미터들을 저장하는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왼쪽 상단을 보면 Graph이름과 플러스 모양이 있을텐데요
플러스 모양을 눌러서 컬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색은 지형지물 뒤에 숨으면
이런 색을 띄면 좋겠다 싶은걸로 설정해주세요
아래 사진들은 모두 Vector1으로 추가해주시고
알파값, Dither크기, Fresnel크기 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만든 녀석들을 창으로 꺼내야 하는데
잘 보면
버튼처럼 좌우로 긴 원형 버튼처럼 생긴 부분을 누르고
밖으로 드래그 드랍해주시면
짠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해당 창을 클릭하고 space bar 키를 누르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Dither, Fresnel Effect, Multiply 모두 생성해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연결 연결해주시면 준비는 끝납니다
그래프 생성은 끝났습니다
다음 편에선 메터리얼 설정과 파이프 라인 설정을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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