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멀티 디스플레이 VR적용하기(Multi Display - Window+VR)

Guk-blog 2019. 4. 3.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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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uks-blog.tistory.com/entry/UnityC-%EB%A9%80%ED%8B%B0-%EB%94%94%EC%8A%A4%ED%94%8C%EB%A0%88%EC%9D%B4

 

[Unity/C++] 멀티 디스플레이(multi-display)with VR

VR에서 VR과 모니터 두 개에 출력하기 VR 카메라는 Target Eye를 Both, VR이 아닌 카메라의 Target Eye를 None(Main Display)로 설정 Multi-display Multi-display allows you to display up to 8 different ca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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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guks-blog.tistory.com/entry/UnityCUI-%EC%B9%B4%EB%A9%94%EB%9D%BC%EC%99%80-%EB%A9%94%EC%9D%B8-%EC%B9%B4%EB%A9%94%EB%9D%BC-%EC%82%AC%EC%9A%A9%ED%95%98%EA%B8%B0

 

[Unity/C++]UI 카메라와 메인 카메라 사용하기

-카메라를 하나 더 추가(UICamera) -캔버스와 버튼을 추가(Image는 구분을 해주려고 Background) UI를 왼쪽 Scene View를 오른쪽으로 둘 계획 MainCamera의 ViewPort Rect를 보면 X : 0.15 Y : 0 W : 0.85 H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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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두개를 합쳐보기로 결정

 

먼저 asset store에서 steam vr을 설치

설치하는 동안 PlayerSetting에서 XR Setting - Virtual Reality Supported 체크 하고

OpenVR SDK설치

 

이후 에셋이 설치되면Prefabs에서 CameraRig를 씬에 추가해주고

전편에서 만든 메인카메라와 UI카메라 모두 Target Eye None으로 설정

 

그러면

 

VR과 윈도우가 별개로 출력되는걸 확인할 수 있는데 스샷어케 찍는지 모르겟으니 vr캡쳐는 패스

 

이 기술을 적용하면 한 대의 컴퓨터로 두 개의 다른 디스플레이를 출력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 조작한걸 VR화면으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음

키오스크나 전시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통신으로 하다가 뒤늦게 알게됨;;)

 

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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