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Rigidbody가 붙어 있는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오브젝트에 고정시키는 방법(회전, 위치 등)(Rigidbody Fixed Method)

Guk-blog 2019. 3. 29. 1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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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큐브를 플레이어로 가정(rigidbody 추가)
위에 캡슐에도 rigidbody를 추가

위 처럼 rigidbody를 처음 추가하면 보이는 기본값

rigidbody 맨 아래를 보면 Constraints라고 있는데 저기의 체크 박스를 이용하게되면

포지션은 잘 고정되지만 아래 상자가 회전하기 시작하면 상자의 회전값을 무시한다.

 

박스는 회전했지만 캡슐은 회전값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돌지 않는다

따라서 다른 방법을 사용해줘야하는데 Use Gravity를 꺼주고 Is Kinematic을 켜주면 간단하게 완성

이렇게 설정하면 위의 캡슐도 아래 상자의 position, rotation에 따라 잘 붙어 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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