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 유니티 tip 100 정리(Unity tip 100) - total 21 tips

Guk-blog 2019. 4. 19.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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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줄 이동Move Line : Alt+ arrow key

 

2. 문서 숏컷Document Shotcut: Red Circle Button Click

 

3. 오브젝트 포커스 Object Focus(Edit only): Click Object after press "F" key

 

4. 오브젝트 포커스 따라 다니기 Object Focus Follow(Edit Only): Click Object after press shift + F

 

5. 현재 보고있는 방향으로 카메라 정렬하기 Align with view : ctrl + shift +f

 

6. 유니티 커스텀 메뉴 add Custom Menu Item:

첫 번째 사진처럼 코드를 저장하면 두 번째 사진과 같이 유니티 상단에 커스텀 메뉴가 생김

7. 글로벌 정의 Global C# Defines

8. 인스펙터 계산 Math in Inspector

계산기나 암산할 필요 없이 인스펙터 창에서 수학식을 넣으면 알아서 계산해줌

9. 인스펙터 잠금 Locking the inspector

인스펙터를 여러개 띄우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됨

10. 디버그가 발생한 오브젝트 하이라이트 Debug Log Highlights an Object

디버그가 발생한 오브젝트를 빠르게 알고 싶을 때 첫 번째 사진과 같이 코드를 집어 넣은 후

디버그 로그를 누르면 하이라키에 해당 오브젝트에 하이라이트가 보임

11. 게임 플레이 중 스크립트 수정 가능 설정 Script changes while playing

Edit - Preferences -> General - Script Changes while Playing

1) Recompile and Continue Playing : 플레이 중 스크립트를 리컴파일 후 계속

2) Recomplie after Finished Playing  : 플레이가 종료되면 리컴파일

3) Stop Playing and Recompile : 스크립트가 수정되면 중지 후 컴파일

 

12. Snap

Move tool 상태일 때 ctrl + Click and Drag 하면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오브젝트 움직일 수 있음

 

13. Vertex Grab

V키를 누른 채 오브젝트에 마우스를 올리면 모서리에 x,y,z축으로 움직일 수 있는 커서가 생기며 Snab처럼 간격을 유지하며 움직임

 

14. WaitForSeconds & WaitForSecondRealtime

WaitForSeconds 보단 WaitForSecondRealtime을 쓰는 것을 추천

사용 예시) (Coroutin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Realtime(1f);

 

15. Never use Camera.main

Cameara cam = Camera.main은 사실 gameobject.FindGameObjectWithTag("MainCamera").GetComponet<Camera>();

이라고 한다. start단에서라면 문제가 덜하겠지만 update같은 반복하는 곳에서 find함수는 안좋다는건 기본이니까 그렇게 사용합시다

 

16. 수정하지 않을 문자열 사용법 Performant non_changing strings

static readonly string Fire1 = "Fire1";

 

void Update(){

  Input.GetAxis(Fire1);

}

 

17. 복사 Duplicate

select item and ctrl + d

 

18. Regions

엄청나게 코드가 길어 지면 기능이나 원하는 부분을 나누어 열고 닫게 하고 싶은데 이 때 사용

 

사용 예시) 

#region FirstMethod

public static int BlurNum;

 

private void BlurEffect(){

}

#endregion

 

19. 원하는 부분에서 일시 정지를 하고 싶을 때 Pause Editor through code

EditorApplitcation.isPaused = true;를 해당 부분에 넣으면 일시정지

 

20. 프레임 디버거 Frame Debugger

Window - Analysys - Frame Debugger

 

21. 물리 디버거 Physics Debugger

Window - Analysys - Physics Debugger

 

 

더 많은 팁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영상을 보시길

출처 : Brackeys Youtube

(Ps. Killing point 10:47)

https://www.youtube.com/watch?v=thA3zv0Io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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