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nity]원하는 함수/코루틴 차례 대로 실행 시키기 - 간단한 방법

Guk-blog 2019. 4. 10. 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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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d first(){}

void second(){}

 

두 함수가 있다고 가정햇을때

void start(){

first();

second();

}

면 first가 실행되고 특별한 지연함수가 있지 않은 이상 second가 실행되는데 

 

first가 실행하고 끝나길 기다린 후 second를 실행하고 싶다면

코루틴을 활용하면 된다

 

1. 일정한 간격을 두고 실행하고 싶을 때

IEnumerator deley(){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2);

first();

}

//2초 뒤에 first실행

 

2. 함수가 끝나길 기다리고 시작하고 싶을 때

IEnumerator deley(){

yield return StartCoroutine(first());

yield return StartCoroutine(second());

yield return StartCoroutine(third());

...

}

//first가 실행하고 끝나길 기다린 후 second가 실행 

//마찬가지로 second가 끝난 후 third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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